인간을 향한 공간경험 디자인

 

손에 쥐고 있는 휴대폰, 책상에 붙여진 포스트잇, 옆에 앉은 팀원의 서적, CEO께서 넌지시 언급하신 단어.

수만가지의 단서와 아이디어가 바로 앞에 있습니다.

 

아이엔은 12명의 머리와 50여 명의 파트너사와 함께 더 나은 디자인 솔루션을 고민합니다.

인간을 향한 Delightful experiences에 다가가는 시도는 아이엔 12명 +alpha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Design

Thinking

Discovery

관찰 / 공감 / 이해

프로젝트 접근 방법 협의

고객과 제품, 브랜드를 이해하고

니즈에 맞춘 과제 설정 스터디를

통해 인사이트 수집

 

 

Ideation

수렴적 사고

스토리에 맞는 컨셉 구축

정제된 컨셉과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 분류

 

Evolution

최적의 결과

방법 개발

내부 협의 통해 더 나은

과정으로 발전시킴

 

Define

확산적 사고

적용 가능한 안 선별

고객의 공간 경험에 맞춘

스토리 라인을 설정하여

각 공간 별로 체험

가능한 콘텐츠 구성

 

Experimentation

수렴적 사고

컨셉 실행

실제로 적용하여 콘트롤 하고

비교, 평가

 


Story-Tech

Action

VR 가상현실 구현

"인간을 향한 콘텐츠에 사용자 경험을 더하라"

참관객에게 가까이 가면서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을 연구 합니다.

VR 가상현실 구현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를 대입한다면

"내가 구매해서 직접 쓴다면 이런 게 가능하겠구나" 의

실질적인 메시지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뇌파분석 Report

"공간의 연결고리, 동선을 계획하라"

동선에 따라 참관객이 공간에 반응하는 척도를 파악 합니다.

디자인 요소 앞에서 눈을 자주 깜박임, 오래 머무는 시선,

심장박동수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프로그램 구성, 디스플레이,

벽, 천장 등의 디자인을 계획 하고,

뇌파분석을 통해 참관객 동선 데이터를 구축하고 분석 합니다.